LEET 도전하기 – 시작편

일단 LEET 시험이 뭔지 알아야 한다.

법학 교육을 이수하는 데 필요한 수학 능력과 법조인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적 소양잠재적인 적성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적격성을 판별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진다

위키백과

LEET는 ‘법학적성시험’이다. 법조인이 될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고 있는지를 판별하는 시험이다. 그러니까, 이 시험을 통과하면 너는 법조인이 될 자격이 있어! 라고 하는 시험인 것이다.

시험을 통과한다고 법조인이 되는게 아니다!

그러니까, LEET 시험에 너무 많은 노력을 쏟을 필요는 없는 것이다. (물론 내 예상이다) 그러나, LEET 시험은 공부하면 오를 수 있는 과목이라는 의견이 많다.

그럼 어떻게 공부하느냐?

여러 유의미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들의 글을 가져와봤다.

1. 너무 열심히 공부하지 말고 자투리 시간에 공부할 것.

2. 자신이 관심없는 분야까지 다양한 학술적인 글을 읽을 것.

밍지뉴, 브런치

나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리트 시힘 스킬을 익혔다.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나에게 맞는 시험전략을 세우고, 시험 연습을 했다.

하프로, 브런치

진심으로 이 결정을 고민하기까지…

이 글을 쓴지 약 1개월 반이 지난 지금, 다시금 법조인의 길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 미미미누 직업탐구영역 2화 중 장면이다.

그렇다고 한다…

필자는 현재 중소 IT회사를 산업기능요원 신분으로 다니고 있는데, 평일 야근은 기본이고 주말에도 야근을 한다. 더구나 서비스 장애가 터지면 주말 연속 출근은 물론 각오해야 한다. 물론 필요하면 현장 출장도 간다.

이렇게 열심히 일해도 과장급이 월급 400만원대 밖에 안된다. 과장급이면 신입기준 4, 5년차들이다. 위 영상만 봐도… 변호사 공부할 이유는 현재 내 기준에서는 충분한 것 같다.

다음 블로그 글로는 어떤 교재로 LEET 공부를 시작할 것인지, 하루 몇시간 공부 시간을 잡을 것인지, 그리고 어디서 어떻게 공부를 할 것인지..! 에 대해서 적을 것이다. 내 글이 후에 다른 사람들의 고민을 잘 대변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